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7회 용인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용인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9월 1일(수)10:00


제257회 용인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5. 폐식

(10시00분)

○의정담당관 고광섭   지금부터 제257회 용인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기준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기준   존경하는 용인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길고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청명한 가을을 맞아 오늘 제257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무더위에도 현장 곳곳을 돌아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폭염 속에서도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선별진료소와 예방접종센터 등 최일선에서 수고해주고 계신 공직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코로나 방역을 위한 많은 분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변이 바이러스의 빠른 확산으로 코로나19 종식과 집단면역이 사실상 어려운 것은 아닌지 우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러분들께서 생업에 고통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현재 진행 중인 5차 재난지원금과 상생 국민지원금이 소비를 촉진하여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한편으로 소비활동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로 확진자가 늘어날 우려가 높은 만큼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내년 특례시의회 출범 준비를 위해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일곱 차례에 걸쳐 회의를 개최하고 공동 연구용역과 특례시의회 권한 확보를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해 왔습니다.
특례시의회는 그간의 공동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특례시 시민이 상대적 역차별을 받지 않고 도시의 규모와 역량에 걸맞은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부기관에 강력히 건의할 예정입니다.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 열리게 될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동의안 등 총 29건의 안건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한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마련되는 상생 지원금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에 단비가 될 수 있도록 지원에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세심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용인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