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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0년 용인시의회 행정광고 집행기준
작성자 용인시의회 작성일 2020-01-13 조회수 374
  • 2020년 용인시의회 행정광고 집행기준 이미지(1)

2020년 용인시의회 행정광고 집행기준 입니다.

1. 행정광고 집행기준

대상매체

등급 및 광고비 결정기준

지방 일간지

ABC발송부수(35%), 포털제휴(20%), 창간년도(5%), 의정보도건수(15%), 지역우대(10%), 취재의 적합성(15%)

# ABC 발송부수 : 수도권(경기, 인천, 서울) 발송부수로 한정

# ABC 기준 3만부 미만인 전국일간지도 지방일간지 기준 동일 적용

지역 주간지

용인 : 발행부수(30%), 자체기사생산건수 등(20%), 창간년도(20%), 취재의 적합성(20%), 포털협약(10%)

용인지역외 : 취재의 적극성 등 홍보효과를 감안하여 협의결정

통신사

창간년도(20%), 의정보도건수 또는 자체기사생산건수(30%), 매체영향력(20%), 순방문자수(20%), 취재의 적합성(10%)

# 매체영향력 : 포털제휴(뉴스검색 제휴, 콘텐츠 제휴, 스탠드 제휴)

인터넷신문 및 인터넷방송

창간년도(20%), 의정보도건수 또는 자체기사생산건수(25%), 포털제휴(15%), 지역언론(20%), 취재의 적합성(20%)

방송사

매체영향력 및 취재의 적합성을 고려하여 지급

 

2. 행정광고 집행 세부 기준

구분

기준

세부내용

매체영향력

포털제휴

일간지, 주간지 : 네이버, 다음

통신사, 인터넷신문 방송 : 네이버, 다음, 줌

ABC 발송부수

일간지

3만부이상

2만부이상

1만부이상

5천부이상

3천부이상

3천부미만

35

30

25

20

15

10

주간지

4천부이상

3천부이상

2천부이상

2천부미만

30

25

20

15

 

순방문자수

통신사(월별)

4백만이상

2백만이상

50만이상

10만이상

10만미만

20

15

10

5

0

 

언론사 취재활동

의정보도건수

의정 보도자료 제공 대비 보도 건수

자체기사생산건수

자체 취재를 통해 생산되는 기사

취재의 적합성

기사의 공공성, 의정홍보기여도, 현장 취재 참여도 등을 고려

기타

지역언론

지방일간지 : 경기, 인천에 본사를 둔 언론사

주간지 : 용인시에 본사를 둔 언론사

인터넷신문방송 : 용인시에 본사를 둔 언론사

 

3. 광고 배제 기준

  • 근거 : 용인시 광고시행 등에 관한 조례 제4조 제1항 제3호 홍보매체의 신뢰도
  • 내용 :

- 출입기자가 기자의 신분을 이용한 위법행위를 이유로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집행이 종료된 후 2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 출입기자가 기자의 신분을 이용한 위법행위를 이유로 금고 미만의 형을 선고 받고 집행이 종료된 후 1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 주재기자 출입에 대한 연속성이 없는 언론사(3개월 이상)

- 언론사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거나, 의정활동 등을 왜곡보도 하였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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